신차정보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및 실내 크기

¿┌¤∵¤┘? 2021. 8. 20. 23:11
반응형

제네시스 GV60 공개가 갑자기 진행 되면서 사진과 정보 알려드립니다.

 

GV60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한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입니다. 

 

문자 그대로 내연기관 플랫폼에 전기 모터를 이식하여 전동화한 것으로, 태어날 때부터 순수한 전기 자동차라고는 생각되지 않았습니다.

 

1. 제네시스 GV60 전면

제네시스 전기차
출처 제네시스 홈페이지

우선 전면부는 제네시스의 상징적 이미지인 2열 디자인의 쿼드 램프를 적용하고 램프 레벨 아래에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해 차량 하단에 있는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 효율을 높였습니다.


그릴은 방패 모양의 모습이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그릴 위치가 램프 사이로 조금 내려가고, 조금은 카이옌의 느낌도 나고 개구리 같은 모습도 조금 보입니다.

후드는 제네시스 엠블럼을 최초로 적용하여 기존 엠블럼의 두께를 80% 가까이 줄인 납작한 표면에 기요셰 패턴을 각인하였습니다.

약간 크게 위치해 있던 제네시스 엠블럼은 새롭게 디자인되어 납작한 모습이 되어 있습니다.

 

2. 제네시스 GV60 측면

제네시스 GV60
출처 제네시스 홈페이지

측면에서 보면 4도어이지만, 2열 도어가 작아서 쿠페처럼 보입니다.


GV60는 제네시스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만든 클램셸 후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바디와 바디사이의 트임을 없애주어 깔끔한 느낌을 완성하였습니다.

윈드실드 글라스에서 윈드 라인 상단을 따라 흐르는 크롬라인은 EV 이미지를 형상화한 C필러 가니 시 디자인으로 연결되며, 풍부한 21인치 휠은 측면 디자인과 비율을 이룹니다. 

또한 카메라와 모니터 시스템이 연결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뿐만 아니라 스마트 키를 가지고 가까이 다가가면 문 손잡이가 자동으로 튀어나오는 오토 플래시 아웃사이드 핸들도 넣었습니다.

 

3. 제네시스 GV60 측후면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출처 제네시스 홈페이지

후면부에서 보면 스포일러가 스포일러함을 살리고, 전면을 닮은 리어 콤비램프가 채용되었습니다.

 쿠페형 루프 선단에 고정형 리어 윙 스포일러를 장착했습니다. 


리어 펜더 부분은 숄더 볼륨을 강조하고 있고요, 각종 센서나 백라이트, 리어턴 시그널 등 기술적인 기능이 있는 요소를 하단에 대조적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휠은 21인치로 큰 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4. 제네시스 GV60 내부 정면

출처 제네시스 홈페이지

실내에 들어와서 디자인을 보면 기존 제네시스와는 다른 모습이지만 전반적으로 둥근 모습입니다 

고급스러운 타원형의 핸들 디자인에 전기차 전용 버튼이 추가된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사이드 미러를 보면 아이오닉에 적용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센터 페시아 디스플레이도 계기판과 연결된 통합 디스플레이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5. 제네시스 GV60 내부 측면

제네시스 GV60 가격
출처 제네시스 홈페이지

GV60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구형 전자 변속기, 크리스털 스피어입니다.

크리스털 스피어는 시동이 멈추면 무드등이 들어오고 시동 시에 구형형이 회전하여 변속 조작계가 나타납니다.
출시 전부터 주목을 받았던 전자변속기는 전기자동차의 특성상 시동 시점을 알기 어려워 새롭게 디자인됐습니다. 엔진이 꺼지면 무드등으로 시동을 걸면 회전하면서 조작계로 전환하게 됩니다.

크리스탈 스피어가 있는 플로팅 콘솔은 전기차의 특징인 슬림 칵테일과 플랫 플로어로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대화면 통합 표시계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됩니다.

GV60은 크리스탈 스피어와 경적 커버, 도어 핸들, 사이드 미러 조절장치 등에 원형 디테일도 채용되어 있습니다.

 

6. 제네시스 GV60 충전 및 주행거리

제네시스 GV60 충전제네시스 GV60 주행거리제네시스 GV60 제원

제네시스는 새로운 기술 선도를 위해 충전 기술인 '플러그 앤 차지' 기술과 무선 충전을 합친 최초의 비접촉 충전 인프라를 제공합니다고 밝혔습니다.


예상속도는 11kW로 GV60 기준 완충 6시간을 예상하며, 유선 완충이 10시간인 점을 고려할 때 출시 시 큰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GV60의 예상 주행거리는 410~430 km입니다.

 

7. 제네시스 GV60 가격 및 출고일

제네시스 GV60 출고일

아직 정확한 제원과 가격은 책정되지 않았지만 예상되는 가격으로는 전기차 보조금을 받기 위해 6000만 원 안팎에서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6000만원이 넘는 차량에는 보조금이 50%만 지급되므로 가격경쟁력으로 보아 6000만 원 이상의 가격 책정은 어렵습니다.

관계자는 "연말까지 600대 한정으로 판매하다 반도체 문제로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시기,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에 관한 내용으로 미디어가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에 대해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전 국민 88%에게 지원금을 줄 예정입니다. 반대로 경기도의 경우 88%에서 제외된 12%에

news.thenewhit.com

 

 

소상공인 5차 희망회복자금 조건 및 신청 방법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5차 지원금인 희망회복자금은 오늘 8월 17일부터 지급될 예정입니다. 관할 정부 부처는 중소기업 벤처부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이며, 이후 1

news.thenewhit.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및 지급액

소상공인 지원 자금 플러스는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매출 감소·방역 조치를 강화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소기업을 지원했습니다. 당시 지급의 경우는 3월 29일부터 진행되고 있었

news.thenewhit.com

 

반응형

'신차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캐스퍼 가격 출시일 내부 얼리버드 공개  (0) 2021.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