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발저림 원인 꼭 확인 해 보세요!!

¿┌¤∵¤┘? 2021. 8. 5. 01:22
반응형

발저림 원인에 대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당뇨를 의심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발저림 원인에 대해 당뇨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그 외 대표적으로 허리디스크, 협착증, 류마티스 등 많은 이유로 발저림 증상이 나타납니다.

 

발저림 증상에 대해 한번 살펴 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발저림 당뇨발저림 원인은발저림 이유

1. 허리 디스크입니다

디스크는 가장 많이 발생하는 척추 4번과 5번 사이, 척추 5번과 1번 사이에서 발생하면 허리에서 엉덩이, 허벅지에 거쳐 다리까지 통증이 발생합니다.


디스크의 경우 하지 방사통 증상이 일반적이며, 양 다리 모두 나타난다기보다 눌린 신경에 의해 한쪽만의 통증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왼발 저림 또는 오른발 저림이 있습니다 면 디스크를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발저림 디스크발저림 통증발저림 이유는

2. 발목터널 증후군입니다

발목 한쪽 복사뼈 부근의 힘줄, 인대, 신경이 지나가는 부위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입니다.

주로 발목이나 발바닥에 통증이 생겨 족저 근막염으로 착각할 수도 있습니다.

밤에는 종아리의 통증에서 시작해 발바닥 부위로 타오르는 듯한 열을 느끼게 되면 발목터널 증후군을 의심해 보세요.

발저림 왜발저림 증후군발저림 터널증후군

3. 당뇨입니다

당뇨 증상의 하나인 다리 저림 증상은 고혈당이 장기간 지속되면 신경을 손상시켜 다리나 다리가 찌르르 저림을 일으키는데 인종의 말초신경장애 증상입니다.

당뇨병 환자의 절반 정도가 이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계속적인 피로나 갈증과 갈색이 섞인 소변을 본다면 당뇨병으로 의심할 것을 권합니다.

발저림 발목발저림발저림 생기는

4. 혈액순환장애입니다.

장시간 오래 앉아서 일을 하거나 책상다리를 하는 등 자세가 좋지 않습니다.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을 경우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발저림 혈액순환발저림 장애발저림 순환 장애

5. 수족냉증입니다

말초신경 부위의 혈액 공급이 감소하거나 출산이나 갱년기 장애 등의 호르몬 변화 또는 스트레스와 같은 정신적 긴장 등의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에서 거리가 가장 먼 손이나 발의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손이나 발바닥이 저릴 수 있습니다.

발저림 수족냉증발저림 갱년기발저림 혈액감소

6. 무지 외반증입니다.


엄지발가락이 바깥쪽으로 구부러지면서 튀어나오는 뼈 부위에 통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다리의 모양이 바뀌기 때문에 육안으로 봤을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구두를 신는 여성에게 나타납니다. 좁은 신발을 신는 사람들에게 나타납니다.

발바닥 저림과 발바닥 전, 엄지발가락 통증이 있는 경우는 의심해 보는 것이 좋아요.

발저림 무지 외반증발저림 통증은발저림 아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