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잔여백신 예약 팁 및 조회 방법

¿┌¤∵¤┘? 2021. 8. 15. 01:44
반응형

남들보다 빨리 잔여백신 예약으로 백신 접종 맞을 수 있도록 예약 팁 및 조회 방법 공유드립니다.

 

백신을 한번 개봉하시면 정해진 시간 내에 빠르게 사용하셔야 하다 보니 잔여백신으로 화이자, 모더나 백신이 간간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경우 어느 병원에서든 쉽게 맞을 수 있을 정도로 잔여백신이 많은 상황입니다.


의료기관에서는 남은 백신을 접종할 대상자를 당일 예약으로 서둘러 입수하게 되며, 나머지 백신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단, 30세 미만(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인 경우 희귀 혈전색전증의 위험이 있으므로 아스트라제네카의 접종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잔여백신잔여백신 예약잔여백신 화이자

1. 잔여 백신 이란?

예방 접종을 사전 예약한 자가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거나, 예진 시 접종이 불가능한 경우 등의 상황으로 인해 해당 인원수만큼 접종하지 못하게 된 백신입니다.

잔여백신 모더나잔여백신 아스트라제네카잔여백신 이란

2. 잔여 백신 조회 방법

잔여백신 관련 정보는 네이버, 네이버 지도, 카카오톡, 카카오 맵 등 4종의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종기관의 위치와 나머지 백신 현황이 지도 형식으로 제공되며, 나머지 백신이 발생한 접종기관을 빠르게 선택하여 "예약" 버튼을 누르면 주의사항을 안내 후 당일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앱에서 각각 최대 5개의 접종기관을 미리 선택하여 알림 설정을 해둘 수 있으므로 활용하시면 더욱 편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조회잔여백신 조회방법잔여백신 조회 방법

* 네이버

네이버 앱, 네이버 지도 앱 또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네이버에 접속하여 "잔여백신"으로 검색하여 조회

* 카카오

카카오톡 하단 샾 탭(#)에서 "잔여백신" 탭을 선택하거나, 카카오 맵 앱을 통해 잔여 백신 조회

잔여백신 카카오잔여백신 네이버잔여백신 지도

3. 잔여 백신 예약 팁

1. 하루 3번 DB에 등록됩니다. -> 질병청 공식 오피셜입니다.

2. 병원에서 올리는 DB시간대를 파악하세요.
- 아침 8시 10분 ~ 9시 : 9시 이후 취소건을 올리는 시간입니다.

- 오전 11시 30분 ~ : 오후 1시~3시 취소선 올리는 시간입니다

- 오후 4시~ - 보통 접종이 4시에 끝나는 곳이 많아요 -> 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당일 7시까지 운영하는 병원은 당일에 맞습니다.

3. 네이버보다는 카카오입니다. → 화이자 접종만 가능한 20대는 화이자를 맞아야 하는데 네이버가 다 보여주니까 별로예요. 

4. 카카오 하단에 남아있는 백신을 체크합니다.

5. 너무 넓은 지도 영역은 다 안 나옵니다. 너무 멀리 잡으면 당일 백신예약 못 맞습니다.

잔여백신 꿀팁잔여백신 팁잔여백신 예약 팁

 

 

2021.08.13 - [이슈 이야기] -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및 변경 , 꿀팁 공개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및 변경 , 꿀팁 공개

8월 9일부터 18세 ~ 49세까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10부제로 진행되다 보니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news.thenewhit.com

2021.08.11 - [이슈 이야기] -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간격 6주 부작용 주의사항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간격 6주 부작용 주의사항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 이제 2차 접종 대기 중이신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간격 및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 드리니 꼭 읽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화이자 백신

news.thenewh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