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화이자 생리지연

¿┌¤∵¤┘? 2021. 9. 23. 22:51
반응형

 

최근 코로나 화이자 백신의 1차 접종 후, 생리량이 많아지거나 또는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받고 생리가 며칠 지연 거나, 감소하거나, 주기가 바뀌었습니다.

 

부종 출혈이 있는 등 화이자 생리 이상 증세를 호소하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영국의 경우에도 실제 백신 접종 후 생리지연, 생리불순 등 이상 증세를 겪는 여성이 3만 건 이상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일리노이대학 연구팀은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생리 관련 이상 증세를 경험한 여성 14만 명을 대상으로 사례를 모아 보고서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 자체 조사한 결과 여성의 생리 불순, 생리 지연, 부정 출혈 등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역당국에서는 화이자의 생리지연이나 화이자의 생리지연 등 백신 접종 후 생긴 부작용에 대해 개인의 스트레스 피로, 자궁근종 등 생리 가상의 원인이 다양하다고 보고 있는데 생리지연, 생리불순이 백신의 영향임이 분명치 않다고 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지금의 현실은 신고조차 적당한 때가 없다고 하며, 하혈 시 병원에 가서도 피임약을 처방받거나 타이레놀 복용을 권하기도 합니다.

가장 불안한 분들은 임신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

백신이 생리에 미치는 영향

면역력은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 이는 호르몬 분비도 면역력의 영향을 받는데 생리 주기는 호르몬에 의해 조절됩니다. 

 백신을 맞거나 코로나19에 감염되었을 때 인체의 면역반응이 일어나는데, 이때 호르몬 분비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고 합니다. 

즉, 생리 시의 생리량, 생리 시기 모두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화이자 백신 생리지연 원인

인체는 면역력에 의해 우리 몸의 건강이 유지되고 있는데, 백신을 접종할 경우 호르몬은 면역력에 영향을 미치고 면역력은 호르몬에 서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백신을 접종하고 나서 다수의 여성 중에서 폐경기 여성이 다시 생리를 하는 경우가 있거나 생리혈이나 생리의 지연까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간격 6주 부작용 주의사항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 이제 2차 접종 대기 중이신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간격 및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 드리니 꼭 읽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화이자 백신

news.thenewhit.com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시기

뉴스에서 계속 이야기 나왔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일정이 9/6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지원대상, 지급 여부 및 금액, 신청방법,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리

news.thenewhit.com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 사용처 찾는 방법

9/6부터 국민지원금 접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국민지원금을 지급받고 사용처에 대해 많이들 모르시는 거 같아서 어디서 사용 가능 한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보고 따

news.thenewh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