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간격 6주 부작용 주의사항

¿┌¤∵¤┘? 2021. 8. 11. 00:48
반응형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 이제 2차 접종 대기 중이신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간격 및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 드리니 꼭 읽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화이자 백신 이란?

화이자는 모다나 이외에 바이러스 항원 유전자를 mRNA 형태로 투여하는 mRNA 백신입니다. 

 

미국의 대형 제약회사 화이자와 바이오앤텍이 공동 허가한 백신으로, mRNA 방식의 백신입니다.

mRNA 방식은 몸에 바이러스 유전정보를 주입하여 체내에서 항원이 만들어지고 면역 체계에서 항체를 만들도록 유도합니다.

이러한 방법이므로 기존의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극히 적은 확률로 부작용이 생기는 것입니다.

 

2. 화이자

백신 부작용

접종자의 27% 정도는 주사 부위에 통증을 호소하여 붓기, 발적 등이 나타났습니다. 

발열, 근육통, 두통, 현기증, 냉증, 호흡 곤란, 흉통, 피로감, 관절통, 심근염, 심낭염, 아나필락시, 근육통, 두통, 어지럼증, 감기 등의 오한, 피로감 등 mRNA백신 접종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일반 화이자일 경우, 1차 접종 때는 무증상이신 분이 많다고 합니다. 

2차 접종 때 위에서 보는 부작용이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건 수십 개의 리뷰를 보고 알았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아요. 

아나필락시 증상은 보통 접종 후 30분 이내에 나타나므로 이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분은 접종 후 30분 정도 접종센터에 남아 있다가 귀가해야 합니다. 

3.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간격

화이자 2차 접종 간격은 21일입니다

즉, 3주가 되는 것입니다만, 1차 접종 후 21일이 경과하면 2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1차 접종으로 부작용이 있더라도 2차 접종도 실시해 주시면 됩니다.

권장 간격보다 빨리 또는 늦게 화이자 백신을 맞는다고 해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정일보다 빨리 접종하는 것보다 최대 6주(42일)까지 걸리면 접종 날짜가 늦어져도 효과를 충분히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주의사항

1. 목욕 금지

2. 주사 맞은 부위는 문지르지 말 것

3. 팔에 무리한 행동 금지

4. 접종 부위의 냉찜질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시기,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에 관한 내용으로 미디어가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에 대해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전 국민 88%에게 지원금을 줄 예정입니다. 반대로 경기도의 경우 88%에서 제외된 12%에

news.thenewhit.com

 

 

 

소상공인 5차 희망회복자금 조건 및 신청 방법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5차 지원금인 희망회복자금은 오늘 8월 17일부터 지급될 예정입니다. 관할 정부 부처는 중소기업 벤처부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이며, 이후 1

news.thenewhit.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및 지급액

소상공인 지원 자금 플러스는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매출 감소·방역 조치를 강화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소기업을 지원했습니다. 당시 지급의 경우는 3월 29일부터 진행되고 있었

news.thenewh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