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

공임나라 엔진오일 공임비 교체주기

¿┌¤∵¤┘? 2021. 9. 8. 22:38
반응형

지금 운행 중인 차량에서 가장 기본으로 삼아야 할 것이 엔진오일 교환입니다.

비용면에서도 큰 부담이 없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관리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거의 보면 관리가 안 되는 경우도 꽤 많아요.

엔진오일의 경우 각종 소모품 중에서도 사람으로 치면 심장 같은 부분이며 엔진을 보다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는 엔진오일의 교환 주기는 운전자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엔진오일의 교체 주기와 바꿔야 하는 이유, 공임나라 엔진오일 공임비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엔진오일 교체주기

기본적으로 알려져 있는 교환 주기의 키로수는 5000km ~ 10000km 입니다.

단골 카센터 사장이 알려주시기로는 운전자가 어떻게 운행하는지 습관이나 차량 관리상태 또는 차량 연식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5000km에 한 번씩 수시로 점검하면서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만, 최근에는 운전자의 주행 패턴에 따라 교체 주기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시내를 자주 다니시는 분은 5000km, 고속도로나 장거리를 자주 다니시는 분은 10000km로 교환을 권한다고 합니다.

위의 주행 패턴을 추가하여 광유를 넣었는지 합성유를 넣었는지에 따라 개인적인 판단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자동차 주행거리가 별로 없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런 분들의 경우 6개월 주기로 점검 및 교체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광유, 합성유 차이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내용 입니다만, 간단하게 정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광유는 원유의 마지막 단계에서 추출하여 일정 시간이 지나면 불순물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도 광유는 무조건 나쁘지는 않고, 교체 주기만 놓치지 않으면 비용 면에서도 훨씬 이익이 됩니다.

합성유는 천연가스에서 추출하여 윤활성을 높이는 화학물질로 만들어져 불순물의 발생률도 광유에 비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공임나라 엔진오일 공임비

먼저, 자동차 보증 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는 해당 사업장에 가서 엔진 오일을 교환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나중에 엔진 부분에 문제가 생겼을 때 보증을 거부할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필터를 별도로 구매하여 사업장에 가서 공임비만 내고 교체하는 것도 가능하니 원하시는 엔진오일을 구입하여 엔진오일을 교환하시면 비용면에서 조금이라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공임나라 엔진오일 공임비의 경우, 차종마다 조금씩 다르게 측정됩니다.

 

공임나라 엔진오일 공임비 국산차 기준

공임나라 엔진오일 공임비 수입차 기준


공임나라에서 오일필터, 에어필터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없으면 공임나라에서 구입하여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작업에 대한 공임나라 공임비 또는 차량 제원의 정보도 공임나라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실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하셔서 보셔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공임나라

공임나라예약,수입차정비,국산차정비, 자동차정비, 타이어교환, 합성엔진오일, 브레이크패드, 합리적인 표준공임 공임나라

gongim.com

 

저는 공임나라와 연관이 1도 없는 사람입니다..

 

엔진오일 교환 관련 영상

 

반응형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 사용처 찾는 방법

9/6부터 국민지원금 접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국민지원금을 지급받고 사용처에 대해 많이들 모르시는 거 같아서 어디서 사용 가능 한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보고 따

news.thenewhit.com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시기

뉴스에서 계속 이야기 나왔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일정이 9/6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지원대상, 지급 여부 및 금액, 신청방법,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리

news.thenewhit.com

 

 

소상공인 5차 희망회복자금 조건 및 신청 방법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5차 지원금인 희망회복자금은 오늘 8월 17일부터 지급될 예정입니다. 관할 정부 부처는 중소기업 벤처부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이며, 이후 1

news.thenewhit.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및 지급액

소상공인 지원 자금 플러스는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매출 감소·방역 조치를 강화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소기업을 지원했습니다. 당시 지급의 경우는 3월 29일부터 진행되고 있었

news.thenewh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