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

발신번호표시제한 하는법 및 차단, 추적 방법

¿┌¤∵¤┘? 2021. 8. 30. 23:57
반응형

밤늦게 만일의 전화가 있거나 발신 번호 표시 제한으로 전화를 받은 적이 있습니까?


어떻게 아셨는지 궁금할 정도로 같은 내용을 계속 보냅니다.

 

모르는 번호인데 받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전화가 끊어지곤 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정말 불안 하기도 한데 발신번호 표시제한 방법 및 차단, 추적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립니다.

 

1. 발신번호표시 제한 하는법

핸드폰 적용 시

먼저 발신번호표시 제한하는 법을 가르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발신번호 표시제한은 상대방에게 제 전화번호를 알리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개인정보 보호가 필요하신 분들께는 필수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어렸을 때 장난전화로 한두 번은 했던 기억이 나는데, 상대방의 번호 앞에 *23#을 입력한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발신번호 표시 제한으로 전화가 걸리게 됩니다.


-> * + 23 + # + 상대방 번호 + 통화 버튼

 

070으로 전화 걸 시

070으로 전화를 걸 경우 발신번호 표시를 제한하는 방법은 *69#를 누른 후 같은 전화번호를 누르세요. 

그러면 마찬가지로 상대방에게 자기 번호가 보이지 않는 방식이 됩니다.

 

-> * + 69 + # + 상대방 번호 + 통화 버튼

유선전화로 전화 걸 시

유선전화로 표시 제한을 걸고 싶은 경우 169를 누른 후 번호를 적어주세요.

 

-> 169 + 상대방 번호 + 통화 버튼

2.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하는 법

어릴 적 장난으로 한 때는 심각함을 몰랐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서 보라고 당황하거나 깜깜한 정도인데 거꾸로 차단하는 방법은 스마트 폰으로 빨리 됩니다.

방법 = 전화 버튼 - 키 패드 - :(오른쪽 위) - 번호 차단 - 불명의 발송자를 차단합니다

스마트 폰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비슷한 내용으로 쓰고 있으니 빨리 찾아낼 수 있습니다.

 

발신 번호 표시 제한 전화가 와서 이외 직접 원하는 연락처를 입력하고 차단할 수도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1) 우선 본인의 휴대전화 앱을 켜세요. 휴대폰 전화 앱은 핸드폰마다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전화 앱을 켠 뒤 오른쪽 위의 점 3개의 버튼을 누르세요.


3) 점 3개를 누른 후 그 메뉴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4) 설정에서 "수신 차단"을 선택하세요. 여기에서 발신자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오는 전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5) 수신 차단 설정의 1번째 줄이죠. " 모르거나 발신 번호 표시 제한 번호 차단"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버튼을 터치하면 이렇게 활성화하면서 발신 번호 표시 제한에서 오는 전화는 차단되는 것입니다.

 

3.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 방법

발신번호 표시 제한 추적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파악할 수는 없어요. 

 

이에 대한 피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하고 지속적으로 연락이 오는 상황이라면 추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따로 할 수 없고 스마트폰 114, 즉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피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한 후 고객센터에 수신자 기록을 요청하면 그 시간대에 전화를 건 발신번호표시 제한 추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이 방법까지 오기 전에 위에 나열한 차단하는 방법으로 발신번호표시 제한에 걸려오는 전화가 오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신번호표시 제한 하는법 관련 영상
 

 


 

 

2021 다자녀 대학등록금 혜택 정리

다자녀 혜택은 초저출산 시대에 가장 중요시되는 정책 중 하나로, 가정에 자녀를 3명 이상 둔 가구를 대상으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출산 지원금, 의

news.thenewhit.com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기준, 사용처

2021년 8월 12일에 제5차 재해지원 지급기준, 신청방법, 지급시기가 발표되었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지원금이 지급되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하고 5차 재난지원금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news.thenewhit.com

 

 

 

소상공인 5차 희망회복자금 조건 및 신청 방법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5차 지원금인 희망회복자금은 오늘 8월 17일부터 지급될 예정입니다. 관할 정부 부처는 중소기업 벤처부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이며, 이후 1

news.thenewh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