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

아이폰13 출시일 사전예약 미니 제품사양

¿┌¤∵¤┘? 2021. 9. 17. 01:03
반응형

한국시간으로 15일 2:00, 애플 행사를 통해 새로운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가 공개되었습니다.

 

1. 아이폰13 색상

색상은, <핑크 > <블루 > <미드나이트 > <스타라이트 > <RED > 의 5가지 색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맥스 색상은 <시에라 블루 > < 실버 > < 골드 > < 그래파이트 > 에서 PRO 라인업과 차이를 두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아이폰13 디자인: 각진 테두리는 유지, 노치는 축소됩니다.

Face ID 기술이 있는 노치 영역이 종래보다 20% 작아졌습니다. 기존의 12처럼 mini는 5.4인치, 일반형은 6.1인치이지만 노치 영역이 작아지면 더 많은 디스플레이 영역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의 밝기는 최대 1200 nits로 기존보다 28% 밝아졌습니다. 

화면이 밝아져, 빛이 새는 기색이 없는 완벽한 검은색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고성능 및 고효율 CPU인 A15 Bionic의 영향으로 전력은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

3. 아이폰13 화면 : 더욱 밝아졌습니다. 120Hz 가변 주사율

화면은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OLED)가 적용되어 기존보다 28% 밝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800 니트까지 밝아졌어요 HDR 콘텐츠를 재생할 때는 1200 니트까지 올라갑니다.
일반 스마트폰은 야외 시인성을 위해 1000 니트까지 일시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한편 프리미엄 라인업이라 할 수 있는 아이폰13 프로맥스에는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프로모션이 탑재되어 프레임을 10Hz에서 120Hz까지 가변적으로 화면 주사율을 조정합니다. 

게임이나 영상, 빠른 시간 내에 화면을 넘기면 자동으로 주사율을 올리는 것입니다.
주사율은 배터리 소모와 직결되므로 화면 이동이 적을 때는 낮춰 절약해 줍니다.

4. 아이폰13 A15 Bionic : 더 파워풀해진 프로세서입니다

프로세서는 예상대로 A15 Bionic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5nm 공정 기반의 칩셋은 2개의 고성능 코어와 4개의 고효율 코어를 갖춘 6 코어 CPU입니다. 또한 16 코어의 뉴럴 엔진은 초당 15조 8000억이라는 엄청난 수치의 작업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시네마틱 모드나 사진 스타일, 라이브 텍스트 등, 여러 가지 기능을 가능하게 한 신칩입니다. 

경쟁제품에 비해 최대 50% 빠른 CPU와 30% 빠른 그래픽이라고 소개했는데, 그 경쟁제품은 혹시 S... 하여튼 새 A15칩은 기존보다 성능이 좋아졌다는 겁니다.

5. 아이폰13 카메라:밝아지고, 흔들림을 줄였습니다! 시네마틱 모드를 추가합니다.

프로세서의 업그레이드는 카메라의 품질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번 iPhone13과 미니에는 새롭게 발전한 후면 듀얼 카메라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유출 뉴스에서 보았듯이 기존과 달리 대각선 구도라는 점은 외관상 큰 차이가 있습니다. 
광각의 12 MP 화소의 센서가 커져, 종래보다 47% 더 많은 빛을 가져와, 노이즈가 적고, 보다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6mm 짧게 초점을 맞추어 훌륭한 촬영물을 실현합니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에 있던 센서 시프트 기술을 13과 mini의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에도 도입해 저조도로 한층 더 흔들림을 줄여, 인상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종래의 인물 사진 모드와 같이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어 배경은 자동적으로 흐리게 하는 기능을 동영상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을 시네마틱 모드라고 하는데, 이름 그대로 일상도 멋진 영화의 한 장면처럼 연출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촬영 시에 다른 피사체를 탭 해 초점을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6. 아이폰13 배터리: All day battery life입니다.

애플에서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폰아레나 예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2,815mAh ~ 3,095mAh (280mAh 변경 또는 10% 증가)
지속 시간은 12에 비해 약 4시간 정도 길어진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올해도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고 하는 표현 정도로, 종래 대비 mini는 1.5시간, 기본형은 2.5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고 발표했습니다.

7. 기타 : 5G, IP68등급 방수방진, Magsafe 액세서리 추가합니다.

12에서 제공한 세라믹 실드, IP68 방수 방진, 5G 네트워크 지원 및 mag safe 액세서리(케이스 색상 및 지갑 위치 찾기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무선통신 기술도 만족합니다. 5G(sub-6 GHz)와 2x2 MIMO 방식의 Wi-Fi 6을 지원합니다. 물론 LTE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고속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와 지연 접속은 언제 어디서나 쾌적한 네트워크를 통해 OTT 서비스, 모바일 게임, 화상회의 등을 심리스 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8. 아이폰13 사전예약

아이폰 13을 사전 예약합니다.
mini와 기본형의 기본 스토리지는 64GB부터 증가한 128GB부터 시작합니다. 
mini가격은 미국 기준으로 699달러(국내 가격 95만 원부터~)부터 시작됩니다. 아이폰 13은 799달러(국내 가격 109만 원부터~)부터 측정되었습니다 
한국은 2차 발매국으로 발표되었기 때문에 빨리 받을 수 있는 편입니다. 일정은 10월 1일 사전 예약 후 8일 정식 발매됩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사전 예약이 진행되지 않았지만 얼리어답터를 위한 알림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iPhone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개인용 기기, iPhone을 만나볼까요? iPhone 13 Pro, iPhone 13 Pro Max, iPhone 13, iPhone 13 mini, iPhone SE를 지금 살펴보세요.

www.apple.com

 

아이폰 13 관련 영상
반응형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 사용처 찾는 방법

9/6부터 국민지원금 접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국민지원금을 지급받고 사용처에 대해 많이들 모르시는 거 같아서 어디서 사용 가능 한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보고 따

news.thenewhit.com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시기

뉴스에서 계속 이야기 나왔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일정이 9/6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지원대상, 지급 여부 및 금액, 신청방법,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리

news.thenewhit.com

 

 

2021 다자녀 대학등록금 혜택 정리

다자녀 혜택은 초저출산 시대에 가장 중요시되는 정책 중 하나로, 가정에 자녀를 3명 이상 둔 가구를 대상으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출산 지원금, 의

news.thenewh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