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고구마 효능 모르고 먹으면 손해

¿┌¤∵¤┘? 2021. 11. 30. 00:23
반응형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고구마를 많이 먹게 되는데요~

 

고구마 먹으면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 것 같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고구마 드시면서도 어떤 효능이 좋은지 확인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1. 다이어트

호박고구마에 함유된 칼로리가 100g 기준으로 약 150Kcal이며 식이섬유와 수분함량이 많아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합니다.
고구마는 혈당지수가 낮아 소화가 느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고구마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껍질째 쪄서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입니다.

2. 눈 건강

비타민A 성분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망막에 존재하는 감광 색소인 로돕신의 재생을 도와 눈 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망막의 붉은색을 감지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시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망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며 점막의 건조를 막아 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3. 장 건강

수분함량이 많아 소화가 잘되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장내 세균 중 선량한 세균수를 증가시키면서 배변활동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구마에 함유된 식이섬유와 생고구마에 나오는 하얀 엑기스인 야라핀 성분이 장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장 내 유해물질과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 증산을 개선하여 장 건강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고구마 껍질에는 양질의 섬유질과 필수 영양 성분을 비롯해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째와 함께 드시는 것이 소화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4. 혈관 건강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항산화 작용을 하며 혈관 속 독소와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노화 방지

고구마에는 비타민C나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여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비타민 E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고구마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 안토시아닌 성분은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세포 생성을 촉진하여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자줏빛 자색 고구마의 안토시아닌 노화 예방에 탁월한 블루베리의 양과 같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6. 고운 피부

고구마에는 식이섬유와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기미와 주근깨 제거에 도움을 주고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구마에 함유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합니다.
특히 비타민C가 거의 열에 약한데 고구마의 비타민C는 가열해도 50%~70%까지 저장된대요.

7. 항암 효과

고구마는 베타카로틴 성분을 이용하여 암을 유발하는 각종 나쁜 물질을 제거하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며 항암작용, 대장암, 위암, 폐암 등 많은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에 포함된 베타카로틴,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발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생체의 막을 보호하고 암세포 증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위암, 폐암 등의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대장암 세포를 70%까지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대한 암 예방학회에서 펴낸 암을 이기는 한국인의 음식 54종에는 하루에 고구마를 반쯤 먹으면 대장암과 폐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8. 뼈 건강

고구마에는 칼슘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상처 출혈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칼슘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 등 증골 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에 포함된 비타민D 성분은 연골과 연골 사이가 얇아지는 것을 방지하고 뼈와 관절 사이에 영양을 공급하여 관절 통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의 베타크립토산틴 성분은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만성 염증성 질환을 예방합니다.

9. 피로 해소

고구마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당분 등 성분이 많아 에너지 생성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에 함유된 비타민C는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 분비를 억제하여 제거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1, 비타민B2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간 기능 저하로 인한 육체피로를 풀어줍니다.

10. 고혈압 예방

고구마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고혈압의 원인이므로 지적되는 나트륨 농도를 낮추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고구마의 판토텐산은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부신피질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비를 촉진시켜 스트레스와 혈압 상승을 막아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11. 면역력 강화

고구마는 세계 보건기구에서 정한 3대 면역식품 중 하나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하여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은 혈액순환의 곽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나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오메가 3 효능 추천 내용 정리

요즘 오메가 3 경우 동물성과 식물성 2가지로 나뉘는데요~ 예전에나 동물성을 먹었고 요새는 식물성으로 많이 드시는 거 같아요! 아무래도 동물성은 소형 물고기들이다 보니 중금속 때문에 더

news.thenewhit.com

 

 

생강 생강차 효능 안 보시면 후회

생강 생강차 효능 안 보시면 후회 생강 효능이 참 좋은것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어떤 효능이 얼마나 좋은지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내용 정리해봤습니다. 생강 효능! 꼭 알고 드세요!! 감기 

news.thenewhit.com

 

 

작두콩차 효능 알아보기

비염에 좋은 작두콩! 애기가 비염 때문에 고생하는데 그나마 작두콩 먹이고 조금은 나아지는 것 같더라고요~ 작두콩 효능에 대해 정리해 봤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비염에 좋은 음식 가

news.thenewhit.com

 

반응형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 효능 모르시면 알아가세요  (0) 2021.11.30
오메가 3 효능 추천 내용 정리  (0) 2021.11.28
생강 생강차 효능 안 보시면 후회  (0) 2021.11.28
작두콩차 효능 알아보기  (0) 2021.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