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생강 생강차 효능 안 보시면 후회

¿┌¤∵¤┘? 2021. 11. 28. 23:14
반응형

 

생강 생강차 효능 안 보시면 후회

 

생강 효능이 참 좋은것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어떤 효능이 얼마나 좋은지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내용 정리해봤습니다.

 

생강 효능! 꼭 알고 드세요!!

 

감기 예방을 위해 따뜻한 생강차를 마시는 것 같은 생강은 옛날부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생강은 몸의 냉기를 밖으로 내보내 따뜻함을 유지하고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혈액순환을 활성화시켜 몸과 몸의 내부가 따뜻해지고 혈압과 체온이 정상화되어 손발 냉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혈관질환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모르는 생강의 효능이 있어요.

생강은 메스꺼움, 메스꺼움을 완화시켜 주고 멀미약의 2배 정도의 멀미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밖에 살모넬라, 티푸스, 콜레라균 등

식중독을 일으키는 균에는 살균과 항균작용이 있어 항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의 효능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마음이 차가워져 배가 아프거나 손발이 차가운 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은 몸의 바람과 차가운 성질을 없앰으로써 감기에 걸리고 천식 아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강은 살균작용도 해서 식중독 예방 효과가 있는데, 생선회에 생강을 곁들일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수백 년 전동양의 여러 나라에서는 생강은 멀미약으로도 활용되었고, 오랫동안 배를 타야 하는 사람들의 활용도 많았다고 합니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 때문에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효과적이지만 수족냉증 생리불순 같은 여성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1. 감기 예방하는 생강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이 바로 생강으로 제철 생강을 꾸준히 먹으면 환절기 감기 걱정 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생강의 톡 쏘는 매운맛을 내는 것은 생강 속의 진저롤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이 성분은 체내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감기와 함께 생기는 기관지 질환의 천식과 가래 완화에도 효과적이므로 저처럼 환절기에만 천식으로 고생하는 분들의 경우 따뜻하게 생강차를 마시면 천식, 가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은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침과 가래를 멈추게 해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다. 특히 천식 환자의 경우 천식약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생강 자체가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도울 뿐만 아니라 체온을 높여 감기 예방에도 좋으며 환절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운 시기에 생강을 섭취하면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 데 탁월하다고 할 수 있다.

2. 여성건강에 도움이 된다

생강에는 오메가 3와 엽산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것은 여성의 생리불순, 월경전 증후군에 도움이 되며, 특히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성분으로 여성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여성질환을 꾸준히 겪고 있는 분들에게 생강은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생강에는 오메가 3와 엽산 성분이 풍부한데, 특히 엽산은 임산부에게도 매우 필요한 성분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태아의 건강한 성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생강에는 부신 수질이라는 호르몬을 자극하는 성분으로 아드레날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관 확장, 혈액순환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질병을 없애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여성에게는 보약과 같은 존재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많은 건강한 이점을 주기 때문에 여성들은 관심을 갖기 바란다.

3. 멀미 예방에 효과적

생강의 대표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진저롤 성분이 위산 분비를 활성화시켜 구토와 멀미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하지만 생강을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차나 배를 타기 전 또는 구역질 증상이 있을 때 생강차를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제 경우 생강의 효능을 지속적으로 보기 위해서 특히 간절기에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 생강을 소량이나마 직접 재배해서 수확 직후에 생강시럽을 만들어 먹 고있어요. 그럼 감기 예방은 기본이고 속도도 편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면 좋아요.

4. 항암효과

생강 올 성분과 진저롤 성분은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면역력 증진과 함께 각종 바이러스 및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계속 마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생강가루를 만들어 대부분의 요리에 넣어 먹는 편입니다. 
생강의 강력한 살균 기능은 바로 매운맛을 내는 징계론과 쇼가올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이들 성분은 강한 살균력을 갖고 있어 감기 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세균 제거에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무좀의 원인인 진균, 체내 회충이나 사상충 등 특히 원형탈모증이 있는 분, 혹은 무좀의 발 같은 균이 있는 부분에 생강즙을 바르면 살균되는 효과를 확인할 수도 있다.

5. 소화기관에 도움이 된다

생강의 진저롤 성분과 쇼가올 성분, 디아 스타즈 성분이 위 점막을 자극하여 소화액을 분비하여 위장 운동을 촉진시키고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그래서 제 경우, 소화 불량일 때 따뜻한 생강차를 마시는 편입니다. 그럼 마치 소화제를 먹은 것처럼 마음이 좀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스트레스 위염이 있는데 각종 스트레스 때문에 속이 안 좋을 때는 생강차를 많이 먹어요
생강의 매운 성분인 쇼가올과 디아스타제가 위를 자극해 소화액을 활발하게 분비시켜 장 연동 운동을 촉진시킨다.
뿐만 아니라 혈관의 확장과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대변의 배설을 용이하게 하며 숙변제나 변비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된다.

6. 노화방지에 효과적

생강 특유의 맵고 쓴맛은 생강 속 진저롤 성분에 의한 것으로, 이 성분은 신체 세포에 항노화 작용을 일으켜 노화를 방지합니다. 내 경우 장기 저장이 어려운 생강을 계속 먹기 때문에 생강 수확 후 바로 생강을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 대부분의 요리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7.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생강은 살균작용이 뛰어난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생강을 먹으면 치아 세균을 억제할 수 있고,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8. 부종 제거에 도움

우리 몸은 60% 이상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 수분 조절이 안 되면 몸 안에 수분이 고이기 때문에 몸이 붓는 것은 수분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체내 부종은 우리 몸의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에 의해 잘 생기며 이를 생강의 효능으로 제거할 수 있다.
생강 섭취로 몸 안에 각종 기관을 자극해 몸을 뜨겁게 하고 땀을 배출시켜 소변을 자주 보게 하면 붓기 제거가 자연스러워진다.

9. 관절염에 효과적

체내에 염증을 유발하는 성분이 생강이 막아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지만 실제 미국 연구팀이 생강 추출액으로 실험한 결과 생강이 염증을 유발하는 프로스타 글 란진, 류코트리엔 같은 물질의 체내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힌 만큼 관절염에 도움이 된다고 보면 된다.

10. 혈관건강에 도움

생강은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능으로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등 혈관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다.
특히 혈액의 해독 작용 수준은 혈관 청소부라고 불릴 정도로 혈액을 정화시키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점을 보고 신체 연령이 퇴화하고 각종 혈관 관련 질병이 자주 발생하는 나이가 올 때 생강을 가까이 생각하게 되면 혈관 건강을 갖춰 뇌경색 심근경색 등 성인병 예방에 좋기 때문에 권한다.
그리고 최근 코로나 백신에 따른 이상 반응으로 혈전과 관련된 내용이 화제가 되는데 생강이 또한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는 역할도 하고 있어 혈전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

 

 

반응형

 

 

작두콩차 효능 알아보기

비염에 좋은 작두콩! 애기가 비염 때문에 고생하는데 그나마 작두콩 먹이고 조금은 나아지는 것 같더라고요~ 작두콩 효능에 대해 정리해 봤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비염에 좋은 음식 가

news.thenewhit.com

 

반응형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 효능 모르시면 알아가세요  (0) 2021.11.30
고구마 효능 모르고 먹으면 손해  (0) 2021.11.30
오메가 3 효능 추천 내용 정리  (0) 2021.11.28
작두콩차 효능 알아보기  (0) 2021.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