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오메가 3 효능 추천 내용 정리

¿┌¤∵¤┘? 2021. 11. 28. 23:58
반응형

요즘 오메가 3 경우 동물성과 식물성 2가지로 나뉘는데요~

 

예전에나 동물성을 먹었고 요새는 식물성으로 많이 드시는 거 같아요!

 

아무래도 동물성은 소형 물고기들이다 보니 중금속 때문에 더 안 찾고 식물성을 찾으시는 거 같더라고요!

 

오늘은 오메가 3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1. 항염증 효과에 효과적

오메가 3의 EPA와 DHA는 체내 염증을 조절하는 매개체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여 염증세포의 활성화를 억제합니다.
체내의 염증이 장기화되면 몸 안의 기능을 망쳐 만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상처가 나서 생기는 염증 반응은 그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만성적으로 장기 염증에 노출되면 심장병, 암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2.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심장마비, 뇌졸중 등의 심장병 예방에 효과적인 대표 영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중성지방인 트리글리세라이드를 낮추고 '고콜레스테롤'인 HDL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고지혈증 환자에게는 치료제로도 자주 쓰입니다.
몸에 있는 유해한 지방을 제거하고 혈관을 맑게 하여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혈액이 정상적으로 순환되도록 도와줍니다.
염증 반응에서 방출되는 일부 물질의 생성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우울증과 불안장애에 도움이 된다

오메가 3, 오메가 3 역시 신경전달물질의 대사, 분비, 흡수, 수용 기능 등에 관여하는데 이는 불포화 물질인 오메가 3의 EPA와 DHA는 체내 세포막의 유동성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신경전달이 억제되는 것을 방지하여 수용체 활성화를 돕는데, 우울증 환자의 신경전달물질이 균형을 이루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울이나 불안이나 무기력함, 삶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 상실감을 오메가 3이 조금이라도 개선해 주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실제로 우울증에는 반드시 치료를 권하며 보조적으로 오메가 3을 활용해 보세요.
오메가 3의 EPA는 우울증이나 불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메가 3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은 우울해질 가능성이 적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우울증이나 불안감이 있는 사람이 오메가 3 보충제를 복용하기 시작하면 증상이 호전된다고 합니다.

4. 눈 건강에 좋다

오메가 3은 망막의 구조 성분으로 DHA를 충분히 확보하지 못한 경우 시력에 문제가 생깁니다.
오메가 3의 DHA와 EPA는 눈의 망막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망막을 외부 물질로부터 보호하고 망막의 구조를 담당합니다.
또한 DHA 및 EPA 항염증 효과는 눈의 염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오메가 3의 DHA는 눈의 망막의 주요 구성 요소이며 충분한 DHA가 없으면 시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눈의 손상이나 실명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황반변성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5. 치매에 도움이 되는

치매는 나이가 들면서 뇌 기능이 저하되어 일어나는 퇴행성 질환입니다.
오메가 3은 뉴런 세포의 생성을 돕고 뇌 기능을 발달시켜 신경전달 과정을 지원하는데, 이러한 효능은 뇌를 보호하고 퇴화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6. 피부에 좋은

오메가 3의 DHA는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막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세포막은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수분을 보조하여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오메가 3의 EPA는 피부의 유분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 3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태양의 손상을 방지합니다.
DHA는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건강한 세포막을 생성시켜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PA는 피부가 햇빛에 노출된 후 피부의 콜라겐에서 떨어지는 물질의 방출을 차단해 준다고 합니다

 

7. 뼈 관절에 효과적

칼슘 대사를 높여 뼈와 콜라겐을 생성시키는데, 이는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8. 생리통에 효과가 있다

월경통은 배란기 중에 체내에 오메가 6 지방산이 축적되어 자궁에 염증을 유발하여 발생합니다.
지방산은 프로스타글란딘과 류코트리엔 등의 염증 유발 물질을 활성화시키는데, 이로 인해 일어난 염증 반응으로 근육 경련이 일어나 구역질, 구토, 복통, 두통 등의 전신 증상을 유발합니다.
오메가 3은 오메가 6 지방산과 경쟁하여 염증 유발 인자의 생성을 억제하고 자궁 내 염증 반응을 억제합니다.

9. 수면에 도움이 된다

멜라토닌은 수면과 각성의 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멜라토닌의 생성은 수면의 질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메가 3의 DHA는 이 멜라토닌의 분비와 큰 관련이 있는 인자로, DHA의 농도가 높을수록 세로토닌이 멜라토닌으로 변환되는 과정이 더욱 활성화됩니다. 
또한 오메가 3의 항산화 효과와 항염증 효과는 수면 무호흡증을 개선해 주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작두콩차 효능 알아보기

비염에 좋은 작두콩! 애기가 비염 때문에 고생하는데 그나마 작두콩 먹이고 조금은 나아지는 것 같더라고요~ 작두콩 효능에 대해 정리해 봤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비염에 좋은 음식 가

news.thenewhit.com

 

 

 

생강 생강차 효능 안 보시면 후회

생강 생강차 효능 안 보시면 후회 생강 효능이 참 좋은것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어떤 효능이 얼마나 좋은지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내용 정리해봤습니다. 생강 효능! 꼭 알고 드세요!! 감기 

news.thenewhit.com

 

반응형